대구 투입 신임 간호장교들 임무 종료.. "전원 복귀"

자유게시판

대구 투입 신임 간호장교들 임무 종료.. "전원 복귀"

gongjutown 0 65 04.10 15:49
대구 투입 신임 간호장교들 임무 종료.. "전원 복귀"

코로나19 검사 전원 음성..2주간 자가격리 예정
정경두 장관 영상메시지로 노고 치하 "자랑스럽다"

(서울=뉴스1) 배상은 기자 = 간호사관학교 졸업과 동시에 대구에 투입된 신임 간호장교 75명 전원이 무사히 임무를 종료했다.

국방부는 10일 "국군간호사관학교 60기 신임 간호장교 75명이 오늘부로 5주간의 국군대구병원 의료지원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고 밝혔다.

신임 간호장교들은 지난달 3일 국군간호사관학교 졸업과 임관식을 마친 뒤 곧바로 국군대구병원에 투입돼 5주 동안 확진환자들의 입원치료를 지원했다.

이들은 주간·낮·야간 근무로 이루어지는 3교대 스케줄 속에 경증환자들을 대상으로 면담, 투약 및 복약 안내, 개인위생수칙 교육 임무 등을 수행했다. 또 선배 간호장교들과 함께 산소치료 보조 임무 등 중증환자 치료지원 임무도 병행하며 24시간 밤낮없이 환자 관리에 최선을 다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신임 간호장교 신나미 소위는 "격려해주신 모든 분들의 믿음에 부응하고 싶었고, 완치된 환자들로부터 받은 감사의 편지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면서 "대구병원에서 임무수행하는 동안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응원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현 소위는 "75명의 동기들이 모두 임무를 안전하게 완수하고 복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국민과 장병의 건강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도 영상메시지를 통해 신임 간호장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했다.

정 장관은 영상에서 "국민의 부름에 부응해 '코로나19'라는 비전통적 안보위협의 최전선인 국군대구병원으로 달려가 헌신·봉사해온 여러분들이 정말 자랑스럽고 고맙다"며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모습이 국민들께 깊은 감동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해낼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주었다"고 말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그동안 정 장관이 임관식이 끝나자마자 신임장교들을 코로나19로 긴박한 상황을 맞고 있던 대구로 보낸 것에 대해 군의 선배로서, 또한 부모의 심정으로 미안함과 고마움을 갖고 있었다"며 영상메시지를 보내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곽혜민 소위는 신임 간호장교를 대표하여 "물심양면으로 각종 지원과 격려를 받았고 이렇게 받은 응원들을 간호로써, 사랑으로써 다시 국민들께 베풀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면서 "군과 국가에 헌신하는 정예 간호장교가 되겠다"고 정 장관에에 문자로 답신을 보냈다.

간호장교들은 지난 8일 코로나19 확진검사(PCR)를 실시하여 전원 음성판정을 받았고 2주간 자가격리 후에 신임 간호장교 지휘참모과정 교육을 위해 오는 27일 국군의무학교에 입교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경북지역을 포함한 전국에서 의료지원 봉사를 실시했던 의무·수의사관 후보생 96명도 임무를 완수했다. 이들은 병과교육을 위해 10일 국군의무학교로 입교한다.

© 뉴스1  
baebae@news1.kr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이메일 문의하기


전화문의


010-6794-7007
담당자 : 강창구/매니저
월 - 토 : 8:30 ~ 18:30
일요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